나는 주권자 시민이다

대한민국의 주권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소개   회원가입

나는 언론소비자다

언론이 바로 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 스스로 바로 서지 못하면 소비자가 바로 세운다!

  소개   회원가입

시청자가 주인이다

시청자주권 말살하는 전기요금통합 강제징수 중단하고, 선택적 분리고지 시행하라!

  소개   회원가입

1 3
1 3

잊지 않겠습니다, 기레기 - '세월호 침몰 그날, 대한민국 언론은 어디에 있었는가'

소식지 웹진

언소주 소식
언소주소식 2월

“무소불위 언론권력 시민이 응징한다! 가짜뉴스ㆍ나쁜뉴스 신고하면 포상금이 30만원!”

언론권력은 선출되지도 않았고 견제도 없다. 헌법정신에 입각한 견제장치가 필수불가결하다. ‘시민제보-심사-선정-포상-공표’로 매달 가짜뉴스·나쁜뉴스를 선정하여 온 국민에게 악의적 실태를 알리고, 나아가 해당뉴스에 민형사상의 책임까지 묻는다.

계속 읽기
언소주 소식
언소주소식 1월

“언론자유지수 높은데도 신뢰도는 세계 꼴찌, 언론과 언론인들 부끄러운 줄 알아야!”

“국경없는 기자회, 2020 세계언론자유지수 한국 아시아 1위, 세계 42위”, “로이터 저널리즘연구소, 한국 언론신뢰도 세계 꼴찌”… 가짜뉴스를 어떻게 할 것인가는 결국 언론을 어떻게 할 것인가의 문제, 언론이 똑 바로 하면 가짜뉴스는 저절로 사라집니다.

계속 읽기
언소주 소식
언소주소식 12월

“방통위 도대체 넌 뭐냐? 종편 보모 자처하더니 상습적 조건부 면죄부 발급기관으로 전락”

MB정권의 충실한 하수인 조중동매는 그 댓가로 미디어법 날치기로 던져준 종편을 받았다. TV조선과 채널A 등은 벌써 세번째 조건부 재승인을 받았다. 조건은 면죄부 발급의 핑계일뿐 매번 지켜지지 않았다. 자본금불법충당에 600억대 회계조작 MBN까지…

계속 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