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가톨릭프레스 2021.2.4] 시민들 제보로 ‘이달의 가짜뉴스·나쁜뉴스’ 선정해 포상2021-02-05 20:05

시민들 제보로 ‘이달의 가짜뉴스·나쁜뉴스’ 선정해 포상언론소비자주권행동, 가짜뉴스 근절운동 시작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이 시민들의 참여와 제보를 통해 매달 대표 가짜뉴스를 선정하고 가짜뉴스 근절 운동을 시작한다.


4일 오전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은 온라인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달부터 “무풍지대”인 언론에 대응하기 위한 견제장치의 일환으로 가짜뉴스 공모·포상 행사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독일과 싱가폴에서는 악의적인 가짜뉴스를 법적으로 처벌하는 사례가 있다며 “우리도 4대강, 원전(핵발전소), 사학비리 및 사회정의 등 공익적 가치를 훼손하는 잘못된 보도를 직시하고, 입법의 움직임과 별도로 대응책을 강구할 때가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은 제보를 받아 매달 가짜뉴스·나쁜뉴스의 “악의적 실태”를 고발하고, 민형사상 책임을 물어야 하는 경우에는 법적 절차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 중략 ..............


신고 대상은, 공익을 해친 가짜뉴스·나쁜뉴스라고 판단되는 최근 5년 이내의 언론보도이며 신고자는 출처 및 원문을 표기하고 해당 보도가 가짜뉴스인 이유를 적어 언론소비자주권행동 사무처(kpcoesj@daum.net)로 보내면 된다. 


원문 가톨릭프레스(2021.2.4) http://www.catholicpress.kr/m/view.php?idx=6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