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가짜뉴스/나쁜뉴스
제목[언소주 토론회] 가짜뉴스, 어떻게 할 것인가?2020-11-13 14:14

[언론소비자주권행동 토론회]

가짜뉴스, 어떻게 할 것인가?


최근 독일과 싱가폴은 가짜뉴스를 징벌적으로 규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우리 헌법과 언론중재법도 언론의 위법행위에 대하여 처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익적 가치를 훼손하는 대처는 여러 어려움 속에 있습니다.


지난 이명박ㆍ박근혜 정권에서는 4대강 원전문제 사학비리 등에서 객관적 검증과 사실확인 보도가 되어야 함에도 가짜뉴스이거나 가짜를 방불케 하는 왜곡기사가 숱하게 등장하였습니다.


정치왜곡과 권언유착 등 언론본연의 공익적 책무를 저버리는 보도 행태도 이루 헤아힐 수 없이 많습니다. 언론의 이러한 행태를 직시하고 가짜뉴스에 대한 대응 방향을 강구할 때가 되었습니다.


이에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은 <가짜뉴스,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를 다음과 같이 개최합니다.

토론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유튜브 '마로니에방송' 채널에서 온라인 현장중계합니다. 회원 여러분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주제 : <가짜뉴스, 어떻게 할 것인가?> 토론회

○ 일시 : 2020년 12월 4일(금) 오후 2시 ~4시 30분
○ 장소 :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대회의실 (서울 서초구 법원로 4길 23, 대덕빌딩 2층)

○ 방송 : 유튜브 <마로니에방송> 온라인 현장 중계방송 (https://www.youtube.com/마로니에방송)

○ 주최 : 언론소비자주권행동(약칭 언소주)
○ 문의 : 02-722-1203 (언소주 사무처)




 





 십시일반 회원가입과 후원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스마트폰으로 바로 회원 가입하기(CMS): http://bit.ly/2QLwi1J
☞ 회원 가입하기(휴대폰결제): http://bit.ly/2HUd1bA

☞ 후원계좌: 국민은행 878301-01-206908 , 언론소비자주권행동

#가짜뉴스#가짜뉴스토론회#언소주#언론소비자주권행동#가짜뉴스규제#표현의자유